강북구, 직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운영자 0 730 2017.11.30 14:28
▲지난 20일 강북구청에서 지속가능발전에 관한 구청직원 상대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지난 20일 구청 4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7 지속가능 발전의 이해와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속가능성’이란 현재 세대의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미래세대가 사용할 경제,사회,환경적 여건을 저하시키지 않고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것이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에게 ‘지속가능성’의 개념을 소개하고 이를 기초로 한 지속가능 발전 방안 모색과 다양한 분야의 행정 정책에 적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맡은 권기태 희망제작소 부소장은 자원에만 의존하여 추진돼 실패한 개발 정책 사례와 경제, 사회, 환경 여건 등 ‘지속가능성’에 대해 충분히 고찰한 정책의 성공 사례를 비교하며 설명했다. 또 우리 후세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대안도 함께 제시하며 거버넌스, 사회적 경제, 마을공동체 등을 그 예로 들었다.


한편 구는 직원 교육에 앞서 「서울특별시 강북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를 제정, 공포했다. 또한 지역 특색에 맞는 지속가능 발전 기본계획도 수립할 예정이다.


박겸수 구청장은 “지속가능 발전 실천은 장기적으로 구민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다”며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구정 핵심원칙으로 삼고 중장기적인 차원에서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 출처 : 북부신문 )
운영자 0 730 2017.11.30 14:28

Comments